다가오는 휴가철 해외여행 중 신용카드 사용 후 카드 정보가 복제되어 온라인에서 사용되는 이른바 부정 사용액이 해외건수가 국내건의 5배가 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해외여행 전에 카드 복제 피해를 줄이고 예방하는 방법인 해외 사용 안심 설정에 대해 오늘은 알아봅시다.
해외 사용 안심 설정 이란 ?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한 통합 서비스, 카드별로 해외 거래를 일시적으로 차단하거나 , 사용기가 능 기간 등을 금액과 함께 간편하게 설정하여 카드 위조, 도난, 분실 등 해외 부정 사용으로부터 카드를 더욱 안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해외 사용 안심 설정 대상 및 목적
모든 개인 회원들은 사용 및 적용이 가능하며 (법인 및 신한 BC제외) 해외에 사용 가능 및 그 외에는 부정 사용 예방을 통하여 카드 복제 및 카드의 부정사용예방 이 목적입니다.
해외 사용 안심 설정 예방 사례
- 해외직구 시 해외 사용 안심설정 시 카드가 복제되어 기타 해외에서 사용이 되는 경우에는 카드 결제 금지로 부정 사용이 금지된다.
- 해외카드 분실 시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 후 분실되는 경우 안심 설정 시에는 추가 승인이 거절이 되어 부정사용 예방이 가능합니다.
해외 사용 안심 설정 하는 법
EX) 신한 카드 사이트 접속 후 안전한 해외 결제를 위한 안심 설정 서비스 아래 등록하기 서비스 등록 바랍니다.
기타 카드 복제 예방 법
해외 출입국 정보 동의 하기
신용카드 회원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외 출입국 정보 활용" 동의 가능 합니다. 이동의를 통해서 만약 출국기록이 없거나 입국 내용이 없을 시 카드 부정사용으로 인식돼 해외 오프라인 결제 차단되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는 서비스이며 1회 신청 시 지속적인 서비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여행 중 카드 분실시
해외 여행중 신용카드 분실 사고가 이루어 질시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해당 카드사에 신고 및 분실 절차를 밟으시는 게 현명합니다. 해외 분실 시에 카드 정지를 하지 않고 시간을 방치하셨을 때에는 부정 사용 및 복제 사용으로 2차 피해 사례를 겪게 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꼭 해외여행 시에는 결제 알림 문자서비스를 신청하여 실시간 분실 여부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 여행시 ATM기는 멀리하기
해외여행 시 카드정보가 복제되고 마그네틱이 복제되는 경우는 ATM기를 사용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카드를 사용할 시 2차 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ATM 기 사용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피해 예방에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