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첫차로 중고차를 구매를 하였고 실제로 그랜져 중고차를 몰고 있으면서 2017년 산이였고 2000 초반에 구매를 하였다. 실제로 나에게 사회 초년생 첫차를 추천하였을 때 대부분 소나타 아반떼 혹은 경차로 모닝 레이 시리즈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물론 k3 sm 3 등등이 있지만 해당 차량은 보험료 하면 실제로 2000 초반이 아니라 3000 가까이하며 옵션까지 하면 평균 가격이 2500 정도 혹은 2000 중반이 될 것이다. 그러면 실제로 그 가격으로 중고차를 산다면 중형 이상이고 급도 있으면서 그리고 자동차는 자산이다 외적인 자산 + 그리고 영업용으로 사용을 하거나 혹은 택시를 타더라도 어떤 걸 선택하겠나? K3 VS 그랜져 또는 SONATA VS 그랜져? 왜 중고차 그랜져가 가성비 차량인지 알려주겠다.
2023.07.10 - [분류 전체보기] - 사회 초년생 첫 차 중고차 사면 안되는 유형
사회 초년생 첫 차 중고차 사면 안되는 유형
2023.06.30 - [분류 전체보기] - 현대차 기아 중고차 사업 진출 많은 사회 초년생들이 새 차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가지고 싶은 차량에 대한 비용인데요 , 실제 구매 비용 유지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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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본질 은 외관이 아니라 엔진
자동차의 본질 승차감 그리고 언덕 혹은 고속도로 실제 소모품인 외관은 항상 변하지만 엔진 은 변함이 없다. 실제적으로 6 기통을 타본 사람과 그냥 모닝 소형차를 타본 사람 실제로 도로를 주행할 때 소음부터 차이가 있다. 저자는 첫차가 그랜져 3.0이며 실제로 다른 차와 비교를 하였을 때 외관은 그랜져이고 실제로 3.0 배기량 그리고 속도 그리고 소음 실제로 모든 면에서 만족을 하면서 타고 있다. 실제로 경기도에서 부산을 갈 때 실제로 가스 차기 때문에 1리터에 900원 정도 가스 차량의 비용은 4만 원 정도면 서울에서 부산을 가며 소음 그리고 차의 엔진의 승차감을 만약에 SM3 소나타랑은 비교 조차 하기 힘들다. SM3 소나타가 안 좋다가 아니라 그것들이 아무렴 23년도 새 차 더라도 실제로 6기통의 그렌져 중고차와는 비교할만한 대상이 아니다. 소음, 승차감, 그리고 기본 옵션 또한 내 차량이 17 년도 기본 옵션에 선루프 추가 정도 가 돼있지만 기본인데 기본이 아닌 느낌이다. 소나타로 치면 옵션을 절반 정도는 넣은 느낌이며 실제로 고속도로에서의 안정감은 아무리 비가 와도 바람이 불어도 실제로 소형차에서 느껴지지 못할 안정감을 나는 항상 느끼면서 타고 있다.
중고차의 구매의 본질은 가격
자동차를 구매할 때 내가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살 수 있을 정도의 금액과 돈이 있는 게 아니면 당연히 걱정을 할 것이다 가격을. 실제로 자동차를 3년 5년 타면 감가를 하는 것이 정상이고 아무리 새 차라고 하더라도 번호판을 달기만 하면 중고차 되는 시간문제이며 아무리 아끼고 타도 새로 나온 차보다 내차가 옛날 차가 되는 것은 실제 자산에서는 당연한 일이다. 그렇다면 어쩌면 어느 정도 자산의 가치가 있는 자동차를 오래 타는 것이 좋고 실제로 오래 탈수 있는 자동차를 잘 고르기만 하면 되는데 실제로 집에 비교를 하겠다. 저자는 빌라가 실제로 있는데 빌라 옆에 아파트가 있다. 똑같은 평수에 똑같은 구성이더라도 아파트가 집값이 방어가 되거나 가격이 오르는 것이랑 저자가 가진 빌라가 가격이 오르는 것이랑은 비교할 수도 없다.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중고차의 본질인 엔진 그리고 클래스 그렇다면 본질적인 급을 따져봐라 그랜져를 구매할 것인가 SM3 K3 모닝 이것을 비교해 봐라. 실제로 탑승만 해봐도 실제로 2.3 년만 지나 봐도 아직도 가격 방어가 되는 것은 그랜져 급이상이고 실제로 삼성과 기아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해마다 외관의 변형 말고 실제로는 가격방어는 잘되고 있지 않으면서 실제로 3,4 년만 지나도 새로 나온 차보다 구형이 되는 것은 생각보다 빠르다. 그래서 가격방어가 잘되는 상품으로 감가가 어느 정도 된 중고 그랜져를 사는 것을 추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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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중고차를 고르는 방법
가장 좋은 것은 그냥 연식 오래되지 않고 그리고 클래스가 있는 브랜드의 그랜져 같은 상품을 사서 1인소유 무사고 차량 그리고 엔카 혹은 K카 보장이 되거나 렌터카 이력이 없는 것으로 타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하지만 해당 내용이 너무 어렵다고 하시면 하이카 혹 안 요즘 새로 나올 현대 첫차에서 딜러 보증이 있고 실제 적으로 1년간 보상이 되는 것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이것도 어렵다고 하면 그냥 엔진 보증 기간이 살아있고 그리고 최소한 3만에서 5만 정도의 차량을 타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특이한 것으로 튀닝 차량은 사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해당 차량은 가격 방어도 잘되지 않고 실제로 사용을 하다가 망가지더라도 AS를 하기가 어렵다. 보통 강남 아주머니가 토마토 사러 신세계 백화점에 이렇게 주행하던 차량들을 잘 찾아봐서 구매를 하면 정말 새것 같은 자동차의 느낌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첫차를 새 차가 아니라 중고차를 추천하는 이유
첫차는 의미가 있다 내가 처음으로 사회에 나올 때 내 두발이 아니라 나의 두발과 내가 바라보는 시아가 어디인지를 데리고 가는 좋은 차이다. 하지만 의미는 좋지만 처음이라 미숙할 것이고 사고도 날 것이고 그리고 내가 도로라는 위험한 곳을 안전하게 데려다주는 것이지 사실상 뽐내기의 의미로는 두 번째 세 번째 내가 차량의 운전이 익숙해지거나 도로나 아니면 타인과의 주행이 익숙해졌을 때 실제로 새 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실제로 안전을 위해서도 모닝이나 소형차보다는 그랜져가 실제로 안전에 좋으며 실제로 저자가 그랜져를 올려치기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모닝 이런 소형차가 옆에서 생각보다 험하게 운전하고 그러지 않는다. 실제로 한문철 티브이등 사고 영상을 보면 사람도 본능이 있는지라 앞에 차량이 나보다 비싼 차거나 혹은 사고를 내면 안 된다라고 무의식이 생각을 하고 있을 때는 조금 더 조심히 운전을 하는 게 본능이다. 그래서 가성비를 위해서도 그리고 나 자신을 위해서도 새 차라는 의미보다는 내가 탈 수 있는 환경의 급을 올리는 게 차량을 사고 운전을 배우는데 본질이며 아마 이차를 첫차로 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2.0 혹은 소형차는 운전을 하기가 힘들게 될 것이라고 다짐하게 되며 첫차는 중고차 그랜져를 추천하는 바이다.